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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고속도로 건설에 참여한 캐터필라
2019.01.23

1938년, 미국 필라델피아 주의 해리스버그, 피츠버그와 필라델피아를 연결하는 6,000만 달려 규모의 4차선 고속도로 

건설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고속도로의 이름은 펜실베니아 턴파이크(Pennsylvania Turnpike)로, 세계 최초로 제한적인 

진입이 허용되는 유료 고속도로였습니다. 유료도로를 건설하는 것은 새로운 시도였으며, 전체 고속도로는 교차로가 없고 

지역 교통과 구분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고속도로에는 위험한 산악운전을 제거하기 위해 앨러게니 산을 관통하는 13킬로미터의 터널이 포함되었으며, 도로의 

최대경사는 3%에 불과합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캐터필라 도저 172대, 모터그레이더 17대, 엘레베이팅 그레이더 2대와

23개의 발전기 세트가 투입되었습니다. 

 

  

 펜실베니아 턴파이크 터널 입구, 1940

 

펜실베니아 턴파이크는 1940년에 개통되었고, 개통 당시 260킬로미터였던 고속도로는 현재 800킬로미터 이상으로 

연장되었습니다. 여기서 흥미로운 사실은 처음 6개월 동안 이 도로에 속도 제한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이 고속도로는 성공적으로 건설이 완료되었으며 미국 전역에 건설된 다른 유료도로의 선구자 역할을 했습니다. 

 

* 출처: www.caterpilla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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